코하 👋 주말 잘 보내셨나요? 저는 주말 동안 넷플릭스 <성난 사람들(Beef)>을 봤어요. 시종일관 재미있다가도 금세 어떤 일이 벌어질 것 같은 마음에 조마조마하며 본 드라마였는데요. 일곱 번째 에피소드엔 이런 대사가 나와요.
"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빨리 흐른대. 1살 때는 1년을 100% 그대로 인식하지만, 나이가 들수록 1년은 자신이 경험한 세월의 일부가 되거든."
여러분은 1년을 어떻게 인식하고 계신가요? 저는 제가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더 많이 경험해야 시간을 잘 인식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. 그래서 처음 본 사람들과 새로운 대화를 나누려 노력한답니다. 새로운 영감은 늘 새로운 사람과의 대화에서 오더라고요. 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 제 의견에 동의하신다면, 여러분을 새로운 영감이 가득한 4월 그로잉데이에 초대하고 싶어요! 아래 버튼을 눌러 4월 그로잉데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. 🍀
2023.04.18
빌더 드랙스 드림
📢 코드아일랜드에 #🎁 | 코아-클럽 채널이 생겼어요!
이제 코드아일랜드에서 나만의 작은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어요. 지금 바로 #🎁 | 코아-클럽 채널에서 ‘새 포스트’ 버튼을 눌러 포스트를 개설하고 나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동료를 만나보세요.
투데이토픽을 담당하는 주민 river는 최근 코아에서 <브로콜리 펀치> 책 모임에 참여했는데요. 가장 뜨거웠던 발제문은 “주인공은 외계인에게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?”였다고 해요. 주인공이 소원을 말한 후 과거로 돌아간 장면에서 끝났기 때문에 독자들의 궁금증과 상상력을 유발했거든요.
투데이토픽 1️⃣6️⃣6️⃣번째 주제는 소원을 말해봐입니다. 만약 누군가 지니처럼 나타나 한 가지 소원만 들어주겠다고 한다면, 여러분은 어떤 소원을 말할 건가요? 단, 이 질문은 타인이 아닌 오직 나를 위한 소원이어야 해요! 행복한 상상의 나래를 펼친 몇몇 주민분들의 소원을 공유합니다.
김정현
너무 식상하지만
"로또 번호 알려줘.."
PMB_16_김수진
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게 해줘..
말하는 감자_PM_김진흥
출근하며 문득 든 생각인데 전 이런 소원을 빌 것 같아요.
“내가 하루에 1시간 이상을 투자하는 것(능력이든 돈이든)을 조건 값으로 복리의 형태로 나에게 부여해줘. 단, 1시간 이하로 할 때는 변화를 멈춰줘.”
이러면 돈이든 능력이든 다 가질 수 있고 조절도 할 수 있으니 좋지 않을까요?
GMB_12_김효빈
주변을 챙기고 가까이에 있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각을 달라고 하고 싶어요! 어떤 소원을 빌던 그 행복을 유지하는 것은 저의 몫인데 가까운 데서 행복을 찾는 사람이 된다면 삶이 꾸준히 즐거울 것 같거든요. 🥰